음식 건강 지킴이 꿈, 건강관리사 자격증 합격 후기! ????
페이지 정보

본문
어릴 때부터 워낙 몸이 약했던 터라 건강에 대한 욕심이 남달랐어요. 고등학생 때는 갑자기 몸이 안 좋아져서 입원까지 했었거든요. 그때 얼마나 건강이 소중한 건지 뼈저리게 느꼈죠. 대학생이 되면서는 건강을 챙기려고 진짜 노력을 많이 했어요. 운동 동아리 들어가서 축구도 하고, 농구도 하고, 배드민턴도 신나게 쳤죠! 비타민도 꼬박꼬박 챙겨 먹고, 몸에 좋다는 건 이것저것 다 해봤어요.
그러다 문득 제대로 건강 공부를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단순히 운동하고 영양제 챙겨 먹는 것 말고,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을 쌓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건강 관련 자격증을 찾아보게 됐고, 건강관리사라는 자격증을 알게 됐죠!
건강관리사 자격증 따는법을 폭풍 검색하기 시작했어요. 인터넷에 정보가 정말 많더라고요. 여러 후기들을 꼼꼼히 읽어보고, 어떤 교재로 공부해야 하는지, 시험은 어떻게 나오는지 등을 파악했어요.
처음에는 이걸 내가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됐어요. 워낙 공부랑 담쌓고 지낸 지 오래되기도 했고, 내용도 왠지 어려울 것 같았거든요. 하지만 건강에 대한 제 열정을 믿고 용기를 냈죠!
일단 가장 중요한 건 좋은 교재를 고르는 거였어요. 여러 후기를 참고해서 저한테 맞는 교재를 선택했고, 꼼꼼하게 정독하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용어들이 너무 어렵고 생소해서 힘들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반복해서 읽었어요.
이론 공부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에 문제집도 풀기 시작했어요. 문제집을 풀면서 제가 어떤 부분을 잘 알고 있는지, 어떤 부분을 어려워하는지 파악할 수 있었죠.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에 꼼꼼하게 정리하고, 다시는 틀리지 않도록 복습했어요.
혼자 공부하는 게 힘들 때는 인터넷 강의를 활용했어요. 전문가 선생님들의 강의를 들으면서 이해가 안 되던 부분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죠. 특히 시험에 자주 나오는 부분이나 중요한 내용은 꼼꼼하게 필기하면서 공부했어요.
시험이 다가올수록 긴장도 많이 됐지만, 꾸준히 공부한 덕분에 자신감도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어요. 시험 전날에는 제가 정리해둔 오답노트를 다시 한번 훑어보고, 푹 잠을 잤어요.
드디어 시험 당일! 긴장되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시험에 집중했어요. 제가 공부했던 내용들이 많이 나와서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 수 있었죠. 시험이 끝나고 답안을 제출하면서 합격할 수 있겠다! 하는 확신이 들었어요.
그리고 며칠 뒤, 드디어 합격 발표 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합격자 발표를 확인했는데... 제 이름이 떡하니 있는 거 있죠!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힘들게 공부했던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면서 눈물이 핑 돌았어요.
건강관리사 자격증을 따고 나니 정말 뿌듯해요. 이제는 단순히 건강에 관심만 있는 사영양제람이 아니라,건강음식
- 이전글Ten Childrens Bed With Slides That Really Help You Live Better 25.07.28
- 다음글Warning: These Eight Mistakes Will Destroy Your Funrise Casino 25.07.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